입문자 추천 워프레임 캐릭터는?
–
워프레임을 처음 로그인하면 짧은 영상과 함께
캐릭터(워프레임)을 선택하는 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엑스칼리버(Excalibur)
매그(Mag)
볼트(Volt)
이 세 가지 캐릭터 중 처음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캐릭터는
[엑스칼리버], [볼트]를 추천합니다.
—
엑스칼리버, 볼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워프레임에서는 캐릭터의 어빌리티 스킬, 원거리 무기, 근접 무기 크게 이 세 가지를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초반에는 육성 및 세팅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에너지 부족에 시달려 캐릭터의 어빌리티 사용이 제한적이고
원거리 무기는 초반에 주어지는 무기가 활, 자동 소총 종류로 퀘스트의 진행, 대부분의 컨텐츠가 다수의 적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적을 하나하나 조준하고 장전하며 제거하는데 다소 피로함이 있습니다.
반면 근접 무기는 한 두번의 공격만으로 적을 베어 넘길 수 있는 높은 공격력과 키보드 E 키만 누른 상태로 있으면 자동 공격이 나가 편리하며 초반에는 적의 공격력도 약해 적에게 가까이 접근하는 것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따라서 첫번째로 추천하는 워프레임 캐릭터는 근접 무기 특화 캐릭터 [엑스칼리버] 입니다.

엑스칼리버는 1번 어빌리티(스킬) [슬래쉬 대쉬]를 이용해 무적 상태로 빠르게 접근해 적을 근접 무기로 제거하고 짧은 거리로 뭉쳐 있는 적에게는 연속으로 스킬을 이어나가 한번의 스킬 사용으로 여러 적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어 초반 스토리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두번 째 추천 캐릭터는 전기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워프레임 캐릭터 [볼트] 입니다.
볼트는 2번 어빌리티 [스피드]를 사용하여 빠른 이동, 원거리 무기 재장전 속도 향상, 근접 공격 속도 향상되는 버프를 자신과 아군에게 사용 가능하고
3번 어빌리티 [일렉트릭 실드]를 이용하여 전면 보호막 생성해 자신을 보호하고 보호막을 통과한 자신의 투사체형 무기(총기류)를 강화 할 수 있어 원거리 무기 사용의 불편함을 보완하고 보호막을 이용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매그는 별로인가요?

매그는 육성 및 세팅에 따라서 매우 강력해지는 캐릭터지만 세팅에 필요한 아이템을 초반에 맞추기 어려워 엑스칼리버, 볼트와 비교해 제 성능을 발휘하기 힘든편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
여전히 캐릭터 선택에 고민이 됩니다.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워프레임은 캐릭터 파밍, 육성이 상당히 쉽게 디자인된 게임으로 [엑스칼리버 프라임]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는 부품을 파밍, 제조를 통해 획득하는 방식으로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편 [▶ 가이드 2) 튜토리얼 무기 선택, 기본 조작 가이드]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