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프레임 클랜이란?

워프레임에는 클랜은 일반 게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길드 컨텐츠와 동일하다 볼 수 있습니다.
워프레임 클랜 가입은 필수 인가요?
클랜 가입이 필요한 이유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번째, 거래소 이용의 편의성과 거래세 면제
워프레임은 마스터리 랭크 2 이상이 되면 거래(트레이드) 기능이 해금됩니다.
워프레임의 거래 진행 방식은 거래할 상대방과 1대1로 직접 만나야만 거래가 가능하며 정해진 장소에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거래가 가능한 장소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클랜 도장 거래소에서의 거래
2.화성 노드 [마루의 암시장]에서의 거래
클랜 도장 거래소 거래는 상대방을 직접 도장에 초대 후 거래소에서 거래할 유저를 호출하여 거래가 가능합니다.
타 게임들과의 거래 시스템을 비교하면 불편한 방식 같지만 워프레임에서 원하는 물품을 거래하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 입니다.

화성에 있는 마루 암시장에서의 거래는 클랜 가입 필요 없이 거래가 가능하지만 [거래 모드]로 판매할 아이템을 먼저 띄우고 거래할 유저를 직접 찾아 거래해야 하는 불편함으로 인해 한번의 거래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고 무엇보다도 추가 수수료(거래세)가 있어 구매자 판매자 모두가 별로 선호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마루 암시장 추가 수수료(거래세)란?:
클랜 거래소 거래는 프라임드 모드,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의 경우 등록된 아이템 하나에 100만 크레딧이 기본 수수료로 청구되지만
마루 암시장은 추가로 10% 수수료가 붙어 110만원의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두번째, 도장에서만 구할 수 있는 아이템(설계도)들

클랜 도장에서 자원을 소모해 각종 아이템들을 연구하고, 연구 완료된 아이템의 설계도를 구매 가능합니다.
이렇게 연구해서 구매 가능한 설계도의 종류는 무기, 워프레임, 동반자, 아크윙, 소모품 등 매우 다양합니다.
–
세번째, 정박소 시설을 이용한 레일잭 컨텐츠

개인 함선(우주선)인 레일잭의 무장과 승무원(선원)의 육성 배치 등
레일잭 컨텐츠 진행을 위해서는 정박소가 설치된 클랜의 가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외 클랜 전용 채널을 이용하여 클랜에 가입한 클랜원들과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클랜전, 길드전 컨텐츠 같은 협동 컨텐츠는 없나요?
워프레임 컨텐츠들을 즐기기 위해 클랜 가입은 필수에 가깝지만 다른 온라인 게임들에 있는 클랜, 길드전과 같이 클랜원들이 있어야만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혼자 자신만의 클랜을 만들어 가꾸는 유저들도 상당수 존재합니다.
—
–
워프레임 클랜 가입 방법은?

[ESC]-[커뮤니케이션]-[클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프레임 클랜 가입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인게임 내에서 가입을 신청하는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이지만 클랜 검색이 허용된 클랜, 한국 유저가 있는 클랜 대부분은 두번째 방법인 온라인 커뮤니티로 모집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생각보다 가입하기 쉽지 않은 편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의 모집글을 보고 신청하는 방법

워프레임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 신청하는 방법으로 커뮤니티 따라 회원 가입을 하거나 회원 가입 없이 모집글에 댓글을 달아 클랜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 전 커뮤니티와 클랜의 공지사항과 규칙을 꼭 읽고 준수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직접 클랜을 만들고 운영하기
마지막으로 혼자 클랜을 만들어 키우는 일명, ‘혼밥클‘을 운영하는 방법입니다.
클랜 도장 내에 시설을 만들고 연구 하는데 자원과 시간이 들어가지만 일부 연구 품목을 제외하고 혼자서도 어렵지않게 할 수 있으며
일부 게임에 있는 ‘하우징 시스템’과 같이 도장을 자신의 취향대로 꾸미고, 자신만의 클랜 마크를 만들어 등록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큰 메리트 입니다.
클랜 도장 창설, 만드는 방법 혼밥클 운영 방법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클랜 도장의 필수 시설 건설과 연구가 끝났다면 온라인 커뮤니티 공지사항의 규칙을 준수해 모집글을 올리거나
모집, 클랜원 관리가 싫다면 커뮤니티의 얼라이언스를 신청글에 얼라이언스를 신청하여 얼라이언스에 가입된 클랜들과의 전용 채팅인 ‘얼라이언스 채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얼라이언스란?
얼라이언스는 다수의 클랜이 모여 만들어지는 클랜 연합체라 볼 수 있습니다. 각 클랜의 규모에 따라 다르지만 10~30명 이하 규모의 소형 클랜이면, 100개 이상의 클랜이 얼라이언스로 묶이는 것도 가능합니다.